로코코_코성형

코성형 이후에 코에 충격이 가해지면 어떨까?

로코코 Story 2024. 1. 24. 16:13
728x90
반응형

 

 

코성형 수술을 받은 분들 중에서

코 부딪힌 상황에 대해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신데요,

 

 


(1) 누워서 핸드폰을 볼 때 핸드폰이 코에 떨어졌어요

 

 


(2) 아기를 안고 있던 중 아기 머리에 부딪혔어요

 



(3) 집에서 강아지와 놀다가 강아지 머리에 코가 부딪혔어요

 

 



예전에 처음으로 핸드폰을 떨어뜨렸거나

강아지 머리에 부딪혔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세상에 참으로 다양한 사건들이 있구나 싶었어요.

 

 


그런데 경험을 쌓아보니

이런 환자분들이 의외로 많아서 놀랍기도 했습니다.

 

 


저도 누워서 핸드폰을 보다가 손에서 놓치면 코에 맞아봤고,

 


우리 집 푸들인 뽀미랑 놀다가 머리에 헤딩을 당하기도 했어요.

 

 

아,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죠. ^^

 

 

 

코성형 후 외상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죠.

저는 실제로 한 번 본 적이 있는데요,

약 13년 전에 실리콘 귀연골로 수술한 남성 환자가 오토바이 사고로 크게 다치면서 코뼈가 부러졌고,

 


대학병원에서 보형물을 사용하여 부러진 코뼈를 복구했다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 후에도 염증으로 인해 수술 부위가 문제가 되어 찾아와주셨어요.

 

 


그 외에도 핸드폰, 아기 머리, 강아지 머리 등

다양한 외부 충격으로 인해 찾아오신 분들은 아직까지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100% 안전하다고 보기는 어려우니까요.

 

 


외부 충격을 받은 경우,

코피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대부분 비중격 연골을 싸고 있는 점막에 충격으로 인한 균열이 생기면서 출혈이 발생해요.

 

 


코 안에는 다양한 균이 있기 때문에 이 균열을 통해 균이 침입하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코성형 후에 코가 심한 충격을 받았다고 생각되면,

 


우선 수술한 병원에 코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고, 붓거나 코피가 많이 나면



예방 차원에서 며칠 동안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핸드폰이 코에 떨어질 때 의외로 아픈 경우가 많더라구요.. ㅎㅎ;;



누워서 핸드폰 볼 때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